
안녕하세요.
2년간의 휴식기를 가지고, 돌아온 나루마케팅입니다.
(2년간의 휴식기에 관련해서는 아래쪽에서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변호사님이시거나, 혹은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실장님이실텐데요.
변호사마케팅,, 하고는 있는데 왜 효과가 딱히 없지?
어느정도 수임률이 오르긴 했는데,,
왜 이상 더 올라가질 않지?
변호사마케팅,
블로그,유튜브,인스타 중에 어떤걸 해야되는거지?
홈페이지는 만들어야겠지..?
글을 시작하기 전,
오늘 글은 약 4-5분 정도는 투자해서
읽어주셔야 하는 글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변호사마케팅에 있어서,
2025년부터는 정말 제대로,
수임건을 올려보시고 싶다면
오늘 저희 나루마케팅 글에
5분만 투자해주세요.
시작하겠습니다.
나루마케팅 대표 올림-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저희 나루마케팅은 지난 2년간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휴식기란, 신규 고객님들을 따로 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2년간 20곳의 클라이언트 분들께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죠.
20곳 모두 법무법인, 세무법인, 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총 17곳,
나머지 3곳은 컨설팅 업체 1곳, 프랜차이즈 업체 1곳,
그리고 맞춤가발제작 업체 1곳 이었습니다.
20곳 모두 2년간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며 안정권에 접어든 상태로,
저희 나루마케팅에서는 2025년 2월까지 10곳만 다시 충원할 예정입니다.
그 이후 다시 휴식기를 가질지는 아직 미정상태이며,
2월까지 10곳을 충원한 뒤, 휴식 여부에 대해서는 3월경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나루마케팅에 대한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다만, 마케팅 대행사들이 너무 많아진 현재 상태에서
변호사님들께, 마케팅 업체를 어떤 기준으로 선별해야 하는지,
그리고 변호사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것 어떤것인지,
말씀드리고 싶어 설명이 조금 길어졌는데요.
오늘 글의 핵심,
변호사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하며,
어떤 대행사를 만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변호사마케팅,, 하고는 있는데 왜 효과가 딱히 없지?
어느정도 수임률이 오르긴 했는데,,
왜 이상 더 올라가질 않지?

위 2가지 고민을 하고 계신 변호사님들, 집중해주세요.
대표변호사
1-2인 법률사무소,
vs
대표변호사
3인 이상 법무법인
위 2개의 케이스에 따라
마케팅 진행방법이 달라야합니다.
보통 대형 로펌에 근무를 하시다가 나와서 개업하신 변호사님분들 중
70%의 분들은,
대형로펌의 마케팅 방식을 그대로 재현하시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보았을때
마케팅 방법이 똑같다면, 어느쪽을 선택할까요?
아무래도 좀 더 신뢰가 있는 대형로펌을 선택할 확률이 더 높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인 법률사무소와 3인 이상의 법무법인은 각기 마케팅 진행 방식이 필히, 달라야 합니다.
한 케이스를 설명드리자면,
2년전 저희 나루마케팅과 인연을 맺으시게 된
서초구의 한 "N" 법률사무소 입니다. [대표변호사 2분입니다.]
저희와 진행하시기 전, 해당 법률사무소에서는
"N" 법률사무소 블로그 6개, 파워링크 월 1000만원 이상,
물량으로 마케팅 승부를 보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들이 일반 대형로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글 형식과 동일했죠.
2인 법률사무소라면,
2인 법률사무소만의 특장점, 대형로펌보다 나은점 등을 확실하게 어필해줄 수 있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6개 운영하면 여러개 키워드를 타겟팅할 수 있기에 더 좋은 것은 맞습니다.
다만, 제대로 퀄리티있게 3개 블로그 운영,
차별점 없이 6개블로그 운영,
어떤 것이 더 효과가 좋을까요?
당연히 전자입니다.
지금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 글 퀄리티가
객관적으로 봤을때 주변 경쟁 법무법인과 차이점이 어떠한지,
홈페이지 퀄리티는 어떠한지,
현재 마케팅 상태를 명확히 판단한 후,
그에 맞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변호사마케팅,
블로그,유튜브,인스타 중에 어떤걸 해야되는거지?
홈페이지는 만들어야겠지..?
위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자면,
우선 홈페이지는 1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호사님들의 경력, 그리고 승소사례 등을 한눈에 확인시켜줄 수 있는 창구 1개는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홈페이지이죠.
다만, 500만원, 1000만원씩 비용을 들여가며 제작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요즘 홈페이지제작업체들 가격에는 일명 "거품" 이 너무 많이 껴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 1500만원, 1000만원 들여서 홈페이지 제작하셨다는 퀄리티를 보면
절대 그 값만큼의 퀄리티가 아닙니다.
심지어 해당 견적에 홈페이지 "기획" 조차 해주지 않죠.
저희 나루마케팅은 홈페이지 제작부터, 블로그 관리, 인스타 바이럴 (영상제작) 까지
모두 ALL IN ONE 패키지로 매출을 책임져드리고 있습니다.
나루마케팅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홈페이지제작, 블로그, 인스타 모두 불필요한 가격들은 제외하였죠.
또한,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업계 최초 T.O 제한과 업계 최초 대표가 직접 관리한다는 문구를 만드신 대표님의 회사와 협업하며,
홈페이지 제작 및 인스타바이럴, 영상제작 모두 각 업계 TOP 전문가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점유율이 거의 5:5 비율로 요즘은 인스타그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개월 이후로 확실하게 효과를 보시고 싶다면, 3가지 모두 세팅하시는 것이 맞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있으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작은 제외하고 나머지만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가끔 홈페이지 퀄리티가 너무 별로일 경우에만 같이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글 맨위쪽에서 안내드린대로,
저희 나루마케팅은 2025년 2월까지 총 10곳만, 더 추가로
새로운 고객님들 매출을 책임져드릴 예정입니다.
저희 포트폴리오와 견적은 나루마케팅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마케팅 업체들에서 가격, 포트폴리오 모방이 빈번히 발생하여
해당 부분은 문의주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공개해드리고 있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어떤 마케팅부터 시작해보면 좋을지,
명확히 진단받아보세요.
안녕하세요.
2년간의 휴식기를 가지고, 돌아온 나루마케팅입니다.
(2년간의 휴식기에 관련해서는 아래쪽에서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변호사님이시거나, 혹은 마케팅을 담당하시는 실장님이실텐데요.
변호사마케팅,, 하고는 있는데 왜 효과가 딱히 없지?
어느정도 수임률이 오르긴 했는데,,
왜 이상 더 올라가질 않지?
변호사마케팅,
블로그,유튜브,인스타 중에 어떤걸 해야되는거지?
홈페이지는 만들어야겠지..?
글을 시작하기 전,
오늘 글은 약 4-5분 정도는 투자해서
읽어주셔야 하는 글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변호사마케팅에 있어서,
2025년부터는 정말 제대로,
수임건을 올려보시고 싶다면
오늘 저희 나루마케팅 글에
5분만 투자해주세요.
시작하겠습니다.
나루마케팅 대표 올림-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저희 나루마케팅은 지난 2년간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휴식기란, 신규 고객님들을 따로 받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2년간 20곳의 클라이언트 분들께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죠.
20곳 모두 법무법인, 세무법인, 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총 17곳,
나머지 3곳은 컨설팅 업체 1곳, 프랜차이즈 업체 1곳,
그리고 맞춤가발제작 업체 1곳 이었습니다.
20곳 모두 2년간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며 안정권에 접어든 상태로,
저희 나루마케팅에서는 2025년 2월까지 10곳만 다시 충원할 예정입니다.
그 이후 다시 휴식기를 가질지는 아직 미정상태이며,
2월까지 10곳을 충원한 뒤, 휴식 여부에 대해서는 3월경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나루마케팅에 대한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다만, 마케팅 대행사들이 너무 많아진 현재 상태에서
변호사님들께, 마케팅 업체를 어떤 기준으로 선별해야 하는지,
그리고 변호사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것 어떤것인지,
말씀드리고 싶어 설명이 조금 길어졌는데요.
오늘 글의 핵심,
변호사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해야하며,
어떤 대행사를 만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변호사마케팅,, 하고는 있는데 왜 효과가 딱히 없지?
어느정도 수임률이 오르긴 했는데,,
왜 이상 더 올라가질 않지?
위 2가지 고민을 하고 계신 변호사님들, 집중해주세요.
대표변호사
1-2인 법률사무소,
vs
대표변호사
3인 이상 법무법인
위 2개의 케이스에 따라
마케팅 진행방법이 달라야합니다.
보통 대형 로펌에 근무를 하시다가 나와서 개업하신 변호사님분들 중
70%의 분들은,
대형로펌의 마케팅 방식을 그대로 재현하시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보았을때
마케팅 방법이 똑같다면, 어느쪽을 선택할까요?
아무래도 좀 더 신뢰가 있는 대형로펌을 선택할 확률이 더 높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인 법률사무소와 3인 이상의 법무법인은 각기 마케팅 진행 방식이 필히, 달라야 합니다.
한 케이스를 설명드리자면,
2년전 저희 나루마케팅과 인연을 맺으시게 된
서초구의 한 "N" 법률사무소 입니다. [대표변호사 2분입니다.]
저희와 진행하시기 전, 해당 법률사무소에서는
"N" 법률사무소 블로그 6개, 파워링크 월 1000만원 이상,
물량으로 마케팅 승부를 보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들이 일반 대형로펌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글 형식과 동일했죠.
2인 법률사무소라면,
2인 법률사무소만의 특장점, 대형로펌보다 나은점 등을 확실하게 어필해줄 수 있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6개 운영하면 여러개 키워드를 타겟팅할 수 있기에 더 좋은 것은 맞습니다.
다만, 제대로 퀄리티있게 3개 블로그 운영,
차별점 없이 6개블로그 운영,
어떤 것이 더 효과가 좋을까요?
당연히 전자입니다.
지금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 글 퀄리티가
객관적으로 봤을때 주변 경쟁 법무법인과 차이점이 어떠한지,
홈페이지 퀄리티는 어떠한지,
현재 마케팅 상태를 명확히 판단한 후,
그에 맞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변호사마케팅,
블로그,유튜브,인스타 중에 어떤걸 해야되는거지?
홈페이지는 만들어야겠지..?
위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자면,
우선 홈페이지는 1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호사님들의 경력, 그리고 승소사례 등을 한눈에 확인시켜줄 수 있는 창구 1개는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홈페이지이죠.
다만, 500만원, 1000만원씩 비용을 들여가며 제작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요즘 홈페이지제작업체들 가격에는 일명 "거품" 이 너무 많이 껴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 1500만원, 1000만원 들여서 홈페이지 제작하셨다는 퀄리티를 보면
절대 그 값만큼의 퀄리티가 아닙니다.
심지어 해당 견적에 홈페이지 "기획" 조차 해주지 않죠.
저희 나루마케팅은 홈페이지 제작부터, 블로그 관리, 인스타 바이럴 (영상제작) 까지
모두 ALL IN ONE 패키지로 매출을 책임져드리고 있습니다.
나루마케팅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홈페이지제작, 블로그, 인스타 모두 불필요한 가격들은 제외하였죠.
또한,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업계 최초 T.O 제한과 업계 최초 대표가 직접 관리한다는 문구를 만드신 대표님의 회사와 협업하며,
홈페이지 제작 및 인스타바이럴, 영상제작 모두 각 업계 TOP 전문가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점유율이 거의 5:5 비율로 요즘은 인스타그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개월 이후로 확실하게 효과를 보시고 싶다면, 3가지 모두 세팅하시는 것이 맞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있으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작은 제외하고 나머지만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가끔 홈페이지 퀄리티가 너무 별로일 경우에만 같이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글 맨위쪽에서 안내드린대로,
저희 나루마케팅은 2025년 2월까지 총 10곳만, 더 추가로
새로운 고객님들 매출을 책임져드릴 예정입니다.
저희 포트폴리오와 견적은 나루마케팅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마케팅 업체들에서 가격, 포트폴리오 모방이 빈번히 발생하여
해당 부분은 문의주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공개해드리고 있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어떤 마케팅부터 시작해보면 좋을지,
명확히 진단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