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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각 분야별로 최정상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각 체계화된 프로세스로 

홈페이지 제작부터 브랜드블로그 관리, 인스타그램까지 ALL IN ONE으로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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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분야별로 최정상의 전문가들이 모여, 

홈페이지 제작부터 브랜드블로그 관리, 

인스타그램 까지 ALL IN ONE으로 관리합니다.

나루마케팅의 운영철학

관리자

 


안녕하세요.

2022년 9월부터 약 2년간의 휴식기를 가지고 돌아온,

나루마케팅입니다.

 

 

글 들어가기에 앞서,

개원을 앞둔 원장님들,

개원 후 마케팅 효과를 별로 보지 못하고 계신 원장님들,

오늘 저희 나루마케팅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다양한 상황에 놓여계실 텐데요.

 

2025년에는 꼭 저희 나루마케팅이 아니더라도

제대로된 병원마케팅대행사와 함께,

매출 상승, 꼭 이뤄내셨으면 합니다.

저희 나루마케팅에게 휴식기란 아래 의미와 같았습니다.

  

휴식기

=

기존 20곳 고객사에게

집중했던 시간.


지난 2년동안 저희 나루마케팅은

글 기획, 디자인, 영상 촬영 및 편집까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후 돌아왔습니다.

추가로, 약 1년전부터는 기존 병의원 대상으로 "일본마케팅" 까지 진출하여

약 6개월만에 한의원, 피부과 모두 현재 일본 고객들로 월 50명 이상씩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저희 나루마케팅의 운영 철학이

"하이엔드, 고퀄리티 마케팅" 이기 때문에

이번에 다시 재오픈했지만,

2025년 3월까지 신규 고객사 "10곳" 만 제한하여 받을 예정입니다.


원장님들,

기존에 근무하시던 병원이랑

똑같이, 마케팅 하시려고 하면 안됩니다.

 

원장님들,

최대한 저렴한 병원마케팅대행사

알아봐야겠다.

생각이시라면

차라리 안하시는게 낫다고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해외 모두 생각하고 계신다면

국내부터 3개월 잡고,

이후 해외도 진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 요즘은 피부과, 성형외과 뿐만아니라

한의원, 산부인과 등 병원 내에서도 다양하게

해외마케팅, 그 중에서도 "일본" 쪽을 많이 관심 가져주고 계십니다.

 

지금부터 병원마케팅, 국내 해외 각각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현재 국내마케팅은 성과가 잘 나오고 계시다면 조금 아래로 스크롤하셔서

해외마케팅 파트만 읽어주셔도 좋습니다. *

 

 


 

  

국내 마케팅 PART

 

우선 국내마케팅도 현재 효율이 좀 안나온다,

개원 준비중이다,

하시는 원장님들께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대형 병원에서 하는 식으로 똑같이 마케팅 하시려고 하면 절대

그만큼의 효율 낼 수 없습니다.

또한, 요즘은 "블로그" 1-2개만 잘 운영해서도 이전만큼 전환이 잘 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인스타 + 블로그

 

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같이 가져가셔야 합니다.

특히나 수도권, 강남권은 더더욱이죠.

2025시장에서는 "영상" 이 점점 더 떠오를 것입니다.

 

 

 

"긴 글" 보다는 "짧고 자극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 말이죠.

병원 규모별로, 원장님이 원하시는 환자 유입수에 따라

블로그와 인스타 양을 적절히 "조절"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원장님, 블로그 1개만 잘 운영하셔도 몇개월 이후에는 효과보실겁니다"

라고 말하는 병원마케팅대행사들, 아직도 많습니다.

 

 

계약을 위한 계약을 하는 곳들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네이버플레이스 로직이 바뀌면서

기존 강남피부과, 청담피부과 등 플레이스 1페이지에 노출되어있던 병원들 일부가 모두 내려갔습니다.

점점 조금씩 돌아오고는 있지만,

언제 확실하게 정상화가 될지는 미정입니다.

 

 

네이버 + 인스타그램을 3개월동안 확실히 잡고,

추후 여유가 된다, 하시면 유튜브도 차근차근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외마케팅 PART

 

국내가 3-6개월 이후 어느정도 잡혔다,

이제 일본쪽으로도 좀 궁금하다,

하시는 원장님들께 말씀드리겠습니다.

 

 

해외 병원마케팅대행사들 중,

예전에는 "에이전시" 가 많이 유행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굳이 에이전시에 큰 돈을 투자하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에이전시는 대부분 계약 기간을 최소 1년, 그 이상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환자들이 올때마다 병원 매출의 몇퍼센트, 를 가져가는 구조이죠.

저희 나루마케팅에서는 지난 2년간 일본마케팅 구조에 대해서도 계속 공부를 해왔으며,

2024년 초부터는 기존 병의원들을 상대로 일본마케팅을 제안드렸습니다.

 

 

저희 나루를 통해 국내마케팅을 어느정도 성공하시고,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계시던 원장님들께서는 저희를 믿고 6개월 정도 투자해주시기로 하셨는데요.

 

 

그 결과, 2달 반 ~ 3개월 이후부터 월 10명, 15명씩 오기 시작하더니

6개월 이후부터는 월 평균 50명 이상,

70명 이상씩 내원하고 있는 병원도 있습니다.

 

일본마케팅은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더 막막하실겁니다.

일본마케팅에 대해 조금 찾아보신 원장님들께서는 "아메바" 라고 들어보셨을텐데요.

"아메바"는 별로 효과 없습니다.

 

인스타, 트위터 -> 이 2가지를 어떻게 확실히 잡느냐에서 3개월 이후부터 매출 차이가 나기 시작하죠.

 

 

2025년에는 국내, 해외로 모두 매출 점프업할 수 있는 한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상담은 저희 나루마케팅 글 기획팀, 디자인팀, 영상 촬영 및 편집팀 각 대표님들께서

직접,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나루마케팅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명 : 나루마케팅 ㅣ 대표자 : 김경희 ㅣ  EMAIL : narumarketing@naver.com   사업자번호 : 225-29-01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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